격락손해란?

격락손해란?

격락손해(激落損害) – 교통사고 후 차량을 수리하더라도 사고이력이 남고 원상회복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로서 자동차시세하락손해, 사고차감가손해, 가치하락손해 등으로 불립니다.
자동차 보험사에서는 약관상 기준을 충족시에만 일부 보상하고 있으나, 최근 격락손해를 인정하는 대법원의 판결로 인해 연식, 수리비와 상관없이 주요골격부위 손상이 있는 사고차량들의 피해보상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상차 차량가액 2000만원 -> 사고&수리후 500만원 가치손해 -> 사고차 차량가액 1500만원
정상차 차량가액 2000만원 -> 사고&수리후 500만원 가치손해 -> 사고차 차량가액 1500만원

격락손해의 현실

교통사고 발생 시 차량의 수리비용, 병원 치료비 및 합의금, 렌트비 등은 보상받고 있지만, 교통사고 후 사고이력이 남아
차량의 시세하락이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보상받지 못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보상내용 : 차량 수리비용, 병원비&합의금, 렌트비. 불포함내용 : 차량 가치하락 비용
보상내용 : 차량 수리비용, 병원비&합의금, 렌트비. 불포함내용 : 차량 가치하락 비용

왜 사고차량에 대한 가치하락 비용
보상하지 않는 것일까요?

  1. 하나. 격락손해(차량의 시세하락 손해)
    제도에 대한 정보 부족
  2. 둘. 보험사가 지급하는 소액의 보상
    외에 받을 수 없다고 생각
  3. 셋. 피해자가 차량의 가치하락을
    입증하기가 쉽지 않음
  4. 넷. 소송을 통해 보상받아야 하므로
    절차적, 심리적 장벽이 높음

격락손해에 대한 잘못된 상식

정확한 정보를 알면 정확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Q

    출고 5년 이내 차량
    보상이 가능하다?

    X

    사실이 아닙니다!

    연식과 상관없이
    차량의 주요골격 손상이 있다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Q

    수리비가 차량가격의
    20%이상만 보상이 가능하다?

    X

    사실이 아닙니다!

    수리비와 상관없이 차량의
    주요골격 손상이 있다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Q

    이미 수리비의 10~20%를 받아서
    보상이 가능하다?

    X

    사실이 아닙니다!

    보험사로부터 이미 시세하락보상금을
    받았어도 실제 하락금액만큼
    추가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가능여부 체크리스트

격락손해보상은 소송을 통해 피해를 입증하고 보상받는 방식입니다.
승소확률이 낮거나 피해보상 액수가 적은 경우라면 격락손해 청구의 실이익이 적으므로 피해보상 가능성을 충분히 분석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제승의 자동차보상센터에서는 격락손해 청구 가능성 및 실이익에 대한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해 드립니다.
격락손해 청구 가능성 및 실이익 발생에 대한 컨설팅 결과를 토대로 소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개별 소송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내가 겪은 교통사고 격락손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사고인지 체크해보세요

  1. 차량 주요골격* 손상 – 단순 도색, 범퍼 등의 일반사고가 아닌 골격이 손상된 사고라면 OK
  2. 본인 과실 30% 미만 – 사고 본인 과실 비율 30% 미만이라면 OK
  3. 차량 출고 10년 이내 – 차량이 출고된 지 10년 이내라면 OK
  4. 사고일로부터 3년 이내 사고 – 사고일로부터 아직 3년이 경과하지 않았다면 OK

* 무료상담을 통해 주요골격 손상 여부, 보상예상금액 등을 상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대법원 판례

자동차 훼손시 교환가치 감소로 인한 손해(격락손해)의 배상을 구하는 사건 [대법원 2017. 5. 17. 선고 중요판결]  바로가기

최근 대법원의 격락손해 승소판결 이후 많은 피해자분들이 피해보상을 받고 있으며
합리적인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피해보상 환경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승소판견 문 관련 판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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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송, 어렵다고, 귀찮다고, 복잡해서
단념하면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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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감정비용 높음
    (1건진행)
  • 패소시 시간과 비용에 대한
    손해발생
  • 시간과 비용의 효율성 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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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법원 승소, 다수의 승소 노하우 보유
  • 감정비용 절감
    (여러건 동시 진행)
  • 패소 시 시간과 비용 최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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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격락손해 승소실적을 보유한 법무법인 제승만의 노하우로
승소를 이끌어냅니다

  • 격락손해 수임건수
    (2020년 기준)

    1
  • 격락손해 누적진행
    (2020년 기준)

    2,000
  • 격락손해 청구금액
    (2020년 기준)

    50억원
  • 위임 수수료
    (기타비용제외)

    후불(18%)

법무법인 제승 법률전문가 그룹

“법무법인 제승"에서 자동차 격락손해(시세하락손해)에 대하여 새로운 대법원 판결을 받았습니다.
“피해자분들의 믿음과 신뢰를 진심과 성실함을 바탕으로 결과로 증명하겠습니다.”

약관

약관내용